여행

광양매화축제 기간 및 정보

봉리뷰 2019. 3. 10. 00:21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양매화축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려 해요. 이제 추운 겨울이 끝나고 봄이 오는 시기잖아요. 아직 아침 저녁으로 조금씩 쌀쌀하긴 하지만 봄꽃 축제가 벌써 시작되었어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광양매화축제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저도 다음주에 일주일을 쉴 수 있는 휴무기간이라 어딜 가볼까 하고 찾아본 곳이에요. 저는 광양매화축제가 끝나는 날부터 쉬는 날이다보니 절 대신해서 많은 분들이 가서 좋은 날씨와 좋은 기분을 느끼고 오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2019 광양매화축제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출처 : 광양매화축제 홈페이지


광양매화축제는 1997년부터 2019년 올해까지 1년마다 매년 이어져 오고 있어요. 초기에는 축제기간이 2일, 19일 규칙적이지 않은 기간동안 축제를 진행했는데요. 2004년부터 지금까지 약 16년동안은 축제 기간이 9일로 동일하고 2016년에만 10일동안 축제를 진행했었어요. 2011년과 2017년에는 AI, 구제역으로 취소된 적도 있어요. 그래도 올해는 별탈없이 광양매화축제가 진행되니 걱정안하셔두 될 것 같아요.


출처 : 광양매화축제 홈페이지(2019.03.07)


봄보다 일찍 오는 매화를 보는 것 뿐 아니라 다양한 행사들도 많이 진행하고 있고 예정되어 있어요. 광양매화축제에서 열리는 행사들 스케줄에 대한 정보가 나와 있어 사진으로 올려드릴게요.


출처 : 광양매화축제 홈페이지


광양매화축제 기간은 3월 8일부터 3월 17일까지 총 10일동안 진행돼요. 광양매화축제에서는 단순히 매화만 보는 것이 아니라 행사도 있어요. 매일매일 행사가 있는 건 아니고, 3월 8일 ~ 3월 10일, 3월 16일 ~ 3월 17일 이렇게 5일동안 광양매화축제에서 진행하는 행사들이 있고, 3월 11일부터 3월 15일까지는 예정되어 있는 행사가 없네요. 즉 금,토,일 주말에만 행사가 있다고 보시면 돼요. 시간이 된다면 주말에 가시는게 조금 더 재미있게 광양매화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광양매화축제 홈페이지에 가면 날짜별로 찍은 사진들이 올라와 있어요. 3월 7일자 기준 80%이상 개화했다고 하네요. 광양매화축제 3월 7일자 사진들 같이 볼까요?


출처 : 광양매화축제 홈페이지


출처 : 광양매화축제 홈페이지


출처 : 광양매화축제 홈페이지


출처 : 광양매화축제 홈페이지


3월 7일자 광양매화축제의 사진들을 보셨는데요. 사진으로만 봐도 너무 좋네요. 항상 어딜 가도 눈으로 보이는 것들이 사진에 다 담지 못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광양매화축제의 사진들만 봐도 너무나 이쁘네요. 내년에는 꼭 시간내서 가보고 싶은 곳이 되었어요.



광양매화축제 기간, 행사정보, 사진들을 만나봤는데요. 다음은 행사장, 주차장과 관련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출처 : 광양매화축제 홈페이지


주차장은 광양매화축제 행사장 밖에 위치하고 있어요. 좁은공간이 아닌 넓은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산책코스도 구성되어 있어요. 걷기로 약 25분부터 약 1시간까지 걸리는 코스들이 있어요. 좋은 풍경도 보고 운동도 하고 1석2조랍니다. 위의 사진을 참고하여 코스를 선택하시면 돼요.


출처 : 광양매화축제 홈페이지


주차장도 한 곳이 아닌 총 5곳의 주차장이 있는데요. 규모가 있는 축제이니 만큼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이니 제일 가까운 주차장만 찾지 마시고 편한곳이 주차를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조금 떨어진 주차장엔 셔틀버스도 운행하니 오히려 더 편하게 시간을 아껴서 축제를 즐길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광양에 들리신 김에 광양에서 유명한 음식들도 같이 먹어보시는 건 어떨까해서 몇 가지 음식들을 추천드릴게요. 광양에서 유명한 광양불고기, 닭숯불구이, 섬진강 재첩, 백운산 고로쇠, 숯불장어구이, 매화빵 이러한 음식들이 유명하다고 하니 한 번 드셔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봄이 오는 계절, 좋은 사람, 좋은 시간과 좋은 풍경을 즐기고 힐링하고 오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