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스타벅스 비아(VIA) 커피 제품 :: 일반인의 커피맛 비교

봉리뷰 2019. 6. 21. 00:32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타벅스 비아(VIA) 제품 비교를 도전해보려 해요.





스타벅스에서 판매하는 스타벅스 VIA 제품이에요. 쉽게 말해서 일회용 스틱 커피에요.

스틱 안에 들어있는 원두가루를 컵에다 넣고 뜨거운 물을 담아 바로 저어서 드시면 되는 스타벅스 비아(VIA) 제품이에요. 




모든 제품을 다 하기엔 힘들 것 같아 제가 구매한 3가지 제품만 비교해볼까 해요. 비교라기 보다는 좋아하는 커피맛을 제대로 한 번 느껴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시작했어요.


- COLOMBIA (VIA제품)

- ITALIAN ROAST (VIA 제품)

- SPRING SEASON BLEND (VIA 제품)



COLOMBIA, ITALIAN ROAST, SPRING SEASON BLEND 순으로 커피를 한 잔씩 타봤어요. 정확한 물의 양은 정해져 있지 않은 것 같아요. 물을 조금씩 타보면서 본인에게 맞는 정도의 맛을 찾아주세요. 3개의 맛을 비교하기 위해 같은 양의 물을 넣었어요.



사진의 초점이 많이 흐려긴 하지만 커피는 빵과 같은 디저트와 함께 먹는게 가장 맛있잖아요? 그래서 운동하고 오는길에 또아식빵에 들러서 피자식빵을 하나 사왔어요. 만만의 준비를 했어요. 





빵과 같이 먹으면 커피의 맛이 흐려질까 싶어서 커피만 종류별로 조금씩 먹어봤어요. 커피맛을 정리하는데까지 저정도의 양의 커피를 홀짝홀짝 마셨어요. 가운데 컵의 이빨이 나가있는데 똑같은 컵이 저거 3개뿐이라 조심조심히 마셨으니 걱정? 염려 안하셔두 된답니다.



마시면서 못난 글씨로 간단히 정리해봤어요. 아주 주관적인 판단이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래요. 


- ITALIAN ROAST (VIA 제품)

바디감은 가볍지 않고 적당한 바디감과 아주 강한 커피맛, 다크, 탄맛(스모키?) 한 맛이 강하게 느껴졌어요.


- COLOMBIA (VIA 제품)

콜롬비아 또한 바디감은 가볍지 않고 적당한 바디감과 산미가 연하게 느껴졌고 견과류 느낌의 맛이 들었으며 전체적으로 균형잡힌 커피의 맛이었어요.


- SPRING SEASON BLEND (VIA 제품)

스프링 시즌 블랜드 또한 위의 제품과 비슷한 가볍지 않은 바디감이 느껴졌고 산미라기보다는 꽃향? 벚꽃향이 나서 좋았어요.


3가지 제품 모두 적당한 바디감을 가지고 있었고 무난하게 드신다면 COLOMBIA, 아주 쓰고 강한 커피를 좋아하신다면 ITALIAN ROAST, 꽃향기를 느끼고 싶다면 SPRING SEASON BLEND를 추천드려요. SPRING SEASON BLEND 제품은 이름부터 한정판 느낌이 나니 지금은 구매할 수 없을지도 모르겠네요.




지금 시간이 저녁 12시가 다 되어 가는데 남은 커피와 또아식빵을 함께 맛있게 하나도 남김없이 다 먹었어요. 저... 잠 잘 수 있겠죠? 일반인이 쓴 스타벅스 비아(VIA)제품들의 커피노트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