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HDMI 케이블, 다이소 HDMI 케이블?

봉리뷰 2020. 11. 6. 19:21

안녕하세요. 오늘은 HDMI 케이블을 이용해서 TV와 노트북을 연결하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보통 노트북을 TV에 연결해서 영화를 볼 때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서 다이소 HDMI 케이블을 사기 위해 먹고 다이소를 갔어요. 

 

HDMI 케이블

: 영상 + 음성 신호를 고화질, 고음질로 전송하는 디지털 케이블

 

먼저 내가 필요한 케이블이 뭔지 확인부터 해볼게요.

노트북의 HDMI 단자
TV의 HDMI 단자

일반적인 노트북엔 HDMI 단자가 대부분? 있어요. 그리고 TV단자를 확인해주세요.

노트북의 HDMI - TV의 HDMI 단자끼리 연결을 할거에요.

그럼 HDMI 케이블 중 HDMI to HDMI 타입을 사용해주시면 돼요.

 

참고로 아래에 있는 아날로그 타입의 케이블보다 HDMI 케이블이 고화질, 고음질로 전송이 가능해요.

 

 

다이소 HDMI 케이블

인터넷을 찾다가 다이소 HDMI 케이블이 있길래, 다이소에 구입을 하러 갔어요. 택배로 기다리는 것 보다 직접 바로 구매하는걸 선호해요.

 

다이소에는 위와 같은 상품 박스에 다른 종류의 젠더, 케이블들이 많이 있어요. 우측 하단에 있는 'LGC-RHC20' 그리고 이름을 잘 확인해주세요. 저도 열심히 찾았는데, 제가 간 다이소 매장에는 다른 케이블들은 많았는데 HDMI to HDMI 케이블은 없었어요.

 

 

 

바로 사기 위해서 근처에 있는 홈플러스 매장을 갔어요. 

 

홈플러스에서 구입한 HDMI 케이블

Made in China, 중국산이에요. 지금까지 한 달 정도 사용했는데 큰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어요. 다이소 HDMI케이블을 구매하려다 다른 HDMI케이블을 구입하긴 했지만 케이블도 두껍고 튼튼하고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어요. 지금와서야 알게 된 거지만 다이소 HDMI 케이블의 사소한 문제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케이블 또한 사용하다보면 문제가 생길 수 있겠지만 아직까진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어요. 가격은 12,000원 정도의 가격에 구매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