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노트북 티비 미러링 소리 설정

봉리뷰 2020. 11. 13. 23:54

안녕하세요. 노트북 화면을 TV화면에서 보기 위해서는 HDMI 케이블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노트북-TV 연결방법

 

HDMI 케이블, 다이소 HDMI 케이블?

안녕하세요. 오늘은 HDMI 케이블을 이용해서 TV와 노트북을 연결하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보통 노트북을 TV에 연결해서 영화를 볼 때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서 다이소 HDMI 케이블을 사기 위해 먹고

ynistory.tistory.com

위의 포스팅 첫 부분을 보시면 연결하는 방법이 나와요. 저는 주로 영화를 볼 때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어느 날 HDMI 케이블을 연결한 뒤 영화를 재생하면 자동적으로 TV에서 소리가 나왔었는데 노트북에서 소리가 나오는거에요. 그래서 TV에서 소리가 나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공유하려 해요.

 

노트북 티비(TV) 미러링 소리 설정 방법

먼저 HDMI 케이블을 통해 TV-노트북 연결을 먼저한 뒤 외부입력을 통해 TV에 노트북 화면이 나오게 해주세요.

 

우측 아래의 스피커 모양을 마우스 우클릭해주세요.

 

 

소리 설정 열기(E) 선택해주세요.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출력 항목 아래에 '출력 장치를 선택하세요.' 아래에 있는 화살표를 눌러주세요.

 

 

화살표를 누르면 연결되어 있는 장치리스트가 나와요.

 

LG TV(인텔® 디스플레이 오디오) - TV

스피커(Synaptics SmartAudio HD) - 노트북

  

오디오 출력을 원하는 걸 선택해주시면 돼요. TV에서 소리가 나길 원하시면 LG TV(인텔® 디스플레이 오디오), 노트북에서 소리가 나길 원하시면 스피커(Synaptics SmartAudio HD)를 선택하면 되는데 위의 항목은 저의 노트북과 TV의 명칭이 나와있는 거에요. 각자 설정하실 때 항목 이름이 다를 수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