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잠 잘자는 방법, 불면증에 좋은 음식

봉리뷰 2019. 2. 10. 07:00

  안녕하세요.

  오늘은 잠을 잘 잘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려해요. 생활패턴이 규칙적이지 않은 분들은 제대로 잠을 못자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아서 한 번 찾아봤어요.


출처 : 픽사베이(Pixabay)



-

잠을 잘 자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


출처 : 픽사베이(Pixabay)


1. 닭고기 오리고기

  닭고기와 오리고기에는 트립토판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요. 잠을 부르는 호르몬은 멜라토닌이지만 멜라토닌은 행복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에 의해 합성되고 그 세로토닌은 트립토판으로 합성이 돼요. 트립토판 성분을 충분히 섭취한 뒤 햇빌을 잘 쬐면 세로토닌 분비가 늘어나고, 세로토닌 분비가 늘어나면 멜라토닌 합성이 잘 되어 잠이 드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출처 : 픽사베이(Pixabay)


2. 견과류(호두, 아몬드)

  아몬드에는 트립토판과 마그네슘, 호두에는 트립토판과 칼슘, 레시틴이 함유되어 있어 숙면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줘요.

하지만 아몬드는 지방에 많기 때문에 하루에 손에 한 줌 정도씩만 드시는게 좋아요.





출처 : 픽사베이(Pixabay)


3. 바나나

  멜라토닌과 세로토닌 즉 숙면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만들어지는 것을 돕기에 숙면과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줘요. 그리고 취침 전에 먹어도 마그네슘과 칼륨의 도움으로 편하게 잠을 자는데 도움을 줘요.





출처 : 픽사베이(Pixabay)


4. 체리

  체리는 멜라토닌이 많은 대표적인 과일이에요. 트립토판이 아닌 멜라토닌을 바로 먹을 수 있는 몇 안되는 음식이에요.

체리 하나 당 약 0.5mg의 멜라토닌이 있고 불면증이 있는 분들에게 권하는 과일이에요. (멜라토닌 권장량 약 0.3~0.5mg)








출처 : 픽사베이(Pixabay)


5. 통밀빵

  통밀빵도 쌀밥과 같이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숙면에 도움을 줘요. 일반 빵들보다는 설탕이 적게든 통밀빵을 꿀에 찍어 드시면 트립토판으로 인해 잠을 자는데 더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