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내가 좋아하는 커피 건강하게, 오래오래 마시는 법

봉리뷰 2018. 9. 7. 00:13



안녕하세요


오늘은 커피를 잘 ~ 마시는 걸로 포스팅을 하려해요



먼저 커피를 마시는 이유에 대해서 생각해 볼까요?



저 같은 경우는


1. 목이 마를 때


2. 배가 부를 때


3.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때


이렇게 크게 세 가지 정도의 이유가 떠오르네요



어떤 분은


졸려서, 배고파서


(요즘은 달달하고 맛있는 커피들이 참 많네요 ㅎㅎ)


등 여러가지 이유가 많이 있겠죠~?



저 또한 틈만 나면 커피를 마시려고 노력해요 ~


왜 이렇게 맛있는지...



하지만 뭐든 !


과하면 좋지 않다는 걸 다들 알고 계시죠?



그래서 오늘은 커피를


건강하게, 오래오래, 맛있게


마시려면 ~?




가장 먼저 적당한 양의 커피를 마시는게 가장 좋겠죠?


결론부터 말하자면

일반 커피전문점에서 파는


아메리카노 기준 / 성인 기준으로


약 3잔 정도까지는 괜찮다고 하네요


1잔의 아메리카노가 약 130mg 정도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커피전문점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평균적인 양이라고 하네요



추가적으로 아메리카노에 시럽을 넣어 드신다거나


커피종류에 따라 추가적인 성분이 있기 때문에


카페인 함량이 최대치를 넘지 않더라도


다른 성분의 수치 또한 생각해 주셔야 해요~



그럼 이렇게 적당한 커피를 먹었을 때에


건강에 있어 어떤 이로운 점이 있을까요?






1. 각성효과

카페인이 중추신경계를 자극하여 


정신이 일시적으로 맑아지며 


졸음을 쫓아 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몸 속에 있는 


피로를 느끼게 하는 '아데노신' 이라는 물질을 억제시켜


일시적으로 몸의 피로가 풀리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2. 제 2형 당뇨병, 심장병, 파킨슨병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




미국 최고 영양 관련 자문기구인


식생활지침자문위원회(Dietaryguidelines Advisory Committee)의


조사를 통해 입증 되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앞서 말하듯이


뭐든 과하면 좋지 않다는 것을



카페인 섭취가 권장량 이상이 되면


메스꺼움, 불면, 어지럼증 등


몸의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으니



올바른 커피습관으로


건강하게 오래오래 커피를 같이 마셔보아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