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13월의 보너스, 연말정산에 대해 포스팅 하려해요.
연말정산이 1년에 한 번 하다보니 어떻게 했는지 할 때마다 기억이 안 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연말정산에 쓰이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사용법에 대해 이야기 할 거에요.
연말정산 기간
2019.01.15 - 2019.02.15
근로자
회사에서는 연말정산 신교 유형을 선택,
근로자에게 일정 및 정보제공을 하는 등
연말정산 업무 준비를 합니다.
2019.01.21 - 2019.02.15
근로자 → 회사
근로자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서
소득, 세액공제 증명 서류를 확인합니다.
2019.01.21 - 2019 02.29
회사 → 근로자
근로자가 제출한 소득, 세액공제 신고서와 증명 서류,
공제 요건 등을 검토 후 연말정산 세액계산을 완료하고
원천징수 영수증을 근로자에게 발급합니다.
- 2019.03.11
회사 → 국세청
2019년 2월분 원청징수 이행상황 신고서와
2018년 귀속 근로소득 지급명세서를
2019년 3월 11일까지 국세청에 제출합니다.
자 그럼 연말정산을 시작해볼까요?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와요.
그 화면에서 왼쪽에 있는
연말정산간소화
(공제자료조회/발급)
을 눌러주세요.
2.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해주세요.
3. 소득/세액공제 자료 조회
4. pdf 파일 내려받기
위의 사진에 있는 항목의 돋보기 표시를 클릭하시면
해당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상단에 있는 1-12월까지 모두 체크한 뒤
한번에 내려받기를 누르면
이러한 창이 뜨는데
필요한 항목을 체크하여 아래에 내려받기를 누르면
pdf 파일을 모두 내려받으실 수 있어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사용해서
빠른 시간내에 편하게 연말정산 서류를 뽑을 수 있는 부분이 너무 좋네요.
다들 13월의 보너스, 좋은 곳에 쓰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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