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정보

연봉탐색기, 연말정산 등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

봉리뷰 2019. 1. 11. 22:01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핫하게 떠오른 '연봉탐색기' 에 대해 얘기해보려 합니다.



본인의 연봉을 입력하면 연봉순위, 실수령액 그리고 세금까지 확인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단순히 연봉순위만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연봉을 기준으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고마운 시스템이에요.


이 시스템은 한국납세자연맹이 2017년 처음 선보였다고 하네요.


이 시스템이 갑자기 핫이슈가 된 이유는 곧 연말정산 기간이 다가오잖아요.


연말정산과 관련하여 이 시스템에서 제공해주는 정보들이 관련되어 있어 많은 관심을 끌었다고 생각되네요.


  저도 지금 검색도 할 겸 관련 정보도 확인할 겸 홈페이지를 둘러보고 있는데 접속자수가 많아 로딩이 길거나 페이지가 제대로 뜨지 않는 문제가 있네요.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정보 공유를 이어가겠습니다.




  연봉탐색기를 활용하기 위해선


검색사이트에서 '연봉탐색기' 라고만 검색하시면


한국납세자연맹에서 제공하는 연봉탐색기2019 시스템을 바로 이용할 수 있어요.


조금이라도 편하게 하시라고 링크를 걸어 놓을게요.


http://www.koreatax.org/tax/taxpayers/salary4/salary.php



여기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이렇게 쓰여진 페이지를 보실 수 있어요.


연봉탐색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는 정보는


-

나의 연봉순위


-

세금 등을 제외한 내 연봉의 실수령액


-

내 연봉에서 빠져나가는 공제항목 분포와 금액


-

연봉이 100만원 인상되었을 때 나의 몫은


-

소득공제가 늘어나면 환급액이 얼마나 증가하나?


-

세율이 한 단계 상승하는 나의 연봉은?


-

신용카드 공제문턱, 카드공제를 최대로 받기 위한 나의 지출액


-

종교단체와 기타 지정기부금 최고한도


-

의료비공제문턱과 의료비최고한도를 받기 위한 지출액



이러한 9가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나의 연봉 액수를 입력하려고 클릭하면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는 문구가 나온답니다.



이렇게 생긴 페이지로 자동으로 연결이 돼요.


그럼 회원가입을 하시고 다시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


여기서 정기후원에 관한 페이지가 여러번 뜨는데요.


제 앞가림 하기에도 벅차기에 어쩔 수 없이 페이지를 넘기려는데


자꾸 페이지가 뜹니다.






그래서 그냥 한국납세자연맹 메인 페이지로 다시 접속을 해서


로그인을 하고 연봉탐색기를 처음부터 시작하는게 편했어요.




이렇게 과정을 진행하고 연봉을 입력하면



2017년 기준 1,115만명 중 본인의 연봉순위와


중간 연봉, 평균 연봉의 금액이 나온답니다.




그 다음은


'실제 내가 내는 세금과 실수령액은 얼마?'


급여(세전), 공제액(세금 등), 실수령액에 대한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그 다음 확인할 수 있는 정보는


'내 공제액의 정체는?'


공제액에 대한 정보들


근로소득세,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등


공제액에서 차지하는 비율 또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세율이 한 단계 상승하는 나의 연봉은 얼마일까요?'


라는 항목으로 설명이 되어 있는데


저는 이해하기가 조금 어렵네요.


다음 페이지를 보면 쉽게 확인 할 수 있네요.








'세율이 한 단계 상승하는 나의 연봉은?'


연봉이 얼마가 넘으면 몇%의 세율이 증가하는지 쉽게 말해주네요.




'소득공제가 늘어나면 환급액이 얼마나 증가하나?'


소득공제와 관련하여 공제가 추가되는 부분 또한 확인할 수 있어요.




'신용카드 소득공제한도와 세테크팁은?'


신용카드를 주로 사용하는 경우,


직불카드와 현금영수증을 주로 사용하는 경우를 나누어


소득공제를 최대한 받을 수 있는 금액을 이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지정기부금 세액공제한도와 세테크팁은?'


종교단체기부금 최고한도, 종교단체 이외의 지정기부금단체 최고한도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의료비 세액공제한도와 세테크팁은?'


연봉기준으로 공제문턱(연봉의 3%) 금액을 알려주며


세액공제 최고한도를 받기 위한 지출액 또한 알 수 있어요.







이러한 많은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이 시스템 너무 좋은 것 같네요.


필요한 정보 꼼꼼히 잘 확인하시고 똑똑한 연말정산 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