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양산 카페

양산 핸드드립 카페 블랙업커피

봉리뷰 2018. 9. 15. 00:35


안녕하세요


오늘은 양산에 있는 블랙업커피 카페를 소개하려 해요



주소 : 경남 양산시 물금읍 물금리 376-12


전화 : 055-381-9779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오늘은 갑자기 회사에서 쉬라는 말에


뭘 할까 하다


역시나 커피를 마시기로 하고


가까운 곳에 있는 카페를 찾아봤어요



저는 항상 어떤 커피를 찾는지 아시죠?


바로 핸드드립 커피



그렇게 하여 찾은 곳이


양산에 있는 블랙업커피라는 카페에요




건물은 이런 모습을 하구 있구요


양 옆으로 주차장이 자리하고 있었어요


오른쪽에 있는 주차장은 한 30m? 정도 떨어져 있었어요



조금이라도 가까운 곳에 주차를 하기 위해서


건물 바로 옆에 있는 주차장으로 들어갔는데


차가 가득..


주차 할 곳을 찾기 힘들었어요


어찌저찌 주차를 하고 나니 드는 생각이


사진상 건물 오른편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하는게 낫겠구나 싶더라구요



입구를 사진 왼쪽편에 나무로 된 큰 나무문 보이시나요?


처음에 밖에서 입구를 아주 살짝 못찾았었던..


너무 크기도 크고


이 문이 맞나?


이 문이 열리긴 하나?


그 짧은 순간에 여러가지 생각을 했었어요 ㅎㅎ



문이 열린다는거 제가 확인했으니


안심하시고 저 문을 여시면 된답니다



와이파이 O


애완견 X


외부음식 X


흡연 X


이렇게 입구에 간단하게


영업시간과 기본적인 사항들이 나와있구요


문을 열고 들어오면


사진 기준으로 오른편에서 들어오게 됩니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직원 한 분이 인사를 해주셨어요




이렇게 커피를 만드는 곳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곳이어서 그런지


뭔가 느낌이 색달랐어요



그리고 무슨 커피를 마실까 하며


메뉴판을 봤어요



메뉴판은 이렇게 깔끔하게 되어 있었어요


포스팅하면서 알게 됐는데..


스페셜 핸드드립 커피가 또 따로 있었군요 ㅎㅎ



저는 일반 핸드드립 커피를 주문했거든요


알았더라면 스페셜 핸드드립 커피를 먹어보았을텐데


아쉽네요 ㅠㅠ



제 입맛에는 


산미가 강하지 않은 커피가 좋더라구요


인도 강가기리라는 커피 빼고는 


다 산미가 강하다고 설명해주셨고


인도 강가기리는 그나마 산미가 약하다고 하셔서


저는 인도 강가기리를 주문 했어요




그리고 커피 이 외에도


브레드, 케이크 등


보틀이나 커피 또한 판매하고 있었어요

그렇게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 시간엔?


항상 하는 카페 구경을 시작할게요



먼저 카페는


층을 따지면 1~4층까지 있었으나


실제 앉을 수 있는 곳


1층, 3층, 4층 이었어요

(2층은 화장실 및 이쁘게 꾸며진 계단 통로)



1층은 이렇게 키친?과


오른편에는 창가 바로 앞에 앉을 수 있는 공간


그리고 오른쪽 안으로 들어가면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더 있었어요


사진을 찍지 못했어요 ㅠㅠ



1층에서 2층, 3층으로 올라가는 곳이에요


계단이 너무나도 이쁘게 만들어져 있었어요




2층은


남자, 여자 화장실이 따로 있었구요


그리고!



남자화장실, 여자화장실 사이에 위치한


전신 거울



사진 찍기 참 좋은 공간인거 같아요


저는 찍지 않았지만..


다들 인생샷 찍고 오시길 바래봅니다 ㅎㅎ



3층은 이렇게 넓은 공간에


각양각색의 의자들이 놓여져 있어요


나중에는 1층에도 3층에도 자리가 하나도 없었더라는..


그리고 이렇게 마지막 4층?


비가 와서 그런지 4층에는


조용한 빗소리만 가득했고


테라스가 있었어요



앉을 수 있는 자리는


두 번째 사진에 보이는 테이블 하나 밖에 안보였어요



비가 와서 따로 정리를 한건지 잘 모르겠어요


그래도 비가 오긴 했지만


그 나름 분위기가 좋았어요



좋은 날에 가셔서


바람 쐬며 커피 한 잔 하면


힐링이 따로 없을거 같아요



이렇게 카페 구경을 마치고


커피벨이 울려서


커피를 받으러 가봅니다



저는 1층에 창가 앞에 자리를 잡고 앉았어요



커피를 받아오니


커피 이름과 특징을 표기한 커피노트를 같이 주시더라구요



잘 모르는 커피원두가 많다보니


이렇게 주시는 작은 카드 한 장이


너무 좋았어요



제가 느낀


인도 강가기리 커피 맛은


단맛과 가벼운 바디감이 가장 많이 느껴졌어요



테이스팅 노트에도


그러한 특징이 높게 나타나있는데


저의 미각이 제대로 일을 하고 있긴 한가보네요





비오는 날


옷도 젖고 신발도 젖고


조금 불편할 순 있지만



그런 아주 조금의 불편보다


커피 한 잔과의 시간 어떠신가요?